홈피 스킵네비게이션

게시판

서브 비주얼

합격수기

안녕하세요! 티치온입니다.

22년 소방교 합격수기

작성자 : newcjb5 작성일자 : 2022-09-25 21:22:07

조회수 196

 

- 소방공무원법: 모든 과목강의를 한 단원씩 끊어서 듣고 다음날 복습+객관식문제풀이 진행하였습니다. 그 후 하루에 한과목씩 복습하는씩으로 계속 반복하였습니다. 처음에는 오래걸리고, 까먹었던거만 계속 까먹고 했지만 무한반복을 통해 외우게 됬습니다. 법령2보다 외우기쉬웠던 느낌이여서 여유를가지고 했었는데 결과는 소방공무원법에서 제일많이 틀렸습니다..!

 

- 기 -- ----------본법+설치유지: 외우는것이 많았기때문에 공무원법보다 시간을 더 잡고 공부했었습니다. 객관식문제풀이하고 난후에도 그부분만 다시 외우는것을 계속 무한반복했습니다.

- 소방전술: 책 두께를 보고 제일 많이 난감했던 과목이여서 방황할때 강의를 들으면서 조금씩 외우기 시작했습니다. 전술은 법령1,2와 다르게 좀더 수월하게 외웠습니다. 아무래도 읽기만하면 기본적으로 외우게 되는것도 있었고 실제근무환경과 접목해서 외우니 금방외우게 됬습니다..!

- 후기: 공부한 기간은 3개월 정도했지만 소방공무원 필기 공부할때보다 더 열심히했던것 같아요.. 강의를 들을떄 정말 좋았던것은 외우기 쉽게 설명+외우는법을 말해줘서 다름사람들보다 더 빨리 외웠습니다. 객관식문제풀이와 최종모의고사 틀린문제도 계속 봤던것이 큰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. 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