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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해학
1.
다음은 선위통보제도에 대한 설명이다. 틀린 것은 모두 몇개인가?

1. 선위통보제도는 해상에서 인명과 재화의 안전 및 구조를 위한 수색구조 작업의 능률을 올리기 위한 것으로 조난 및 긴급시 조기 구조의 결정, 사고의 미연 방지, 기타 항행 정보 등을 제공해 준다. 

2. 한국 해양경찰에서 운용하는 선위 통보제도 KOSREP라고 하고 북위 30°이북 및 북위 40° 이남과 동경 121° 이동 및 동경 135°이서 해역을 대상으로 한다. 

3. 미국 해안 경비대에서 운용하는 선위 통보제도는 AMVER라고 하며 북위 15°이북 및 북위 25° 이남과 동경 140° 이동 및 동경 155°이서 해역을 대상으로 한다. 

4. 일본 해상 보안청에서 운용하는 선위 통보제도는 JASREP라고 하며 북위 17°이북과 동경 165°이서 해역을 대상으로 한다. 

5. 대상선박으로는 ‘국제항해에 취항하는 여객선, 국제항해에 취항하는 총톤수 300톤 이상의 원유, 유제품류, 케미칼 등 위험물을 운송하는 선박’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. 

6. 통보의 종류는 ‘항해계획, 위치 통보, 변경 통보. 최종 통보’가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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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해학
3.
해경호가 LA를 출항하여 인천으로 항해 중 175°30´W 해점에서 진침로 270°로 항해, 일부변경선을 지나 170°30´E 해점에 도착 하였다면 변경은 얼마인가?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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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해학
5.
다음 해도도식의 약어표시 중 성격이 다른 것을 고르시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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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해학
7.
동력이 상실되어 레이더나 컴퍼스 등 항해 장비를 사용할 수 없을 경우 유용한 위치 측정법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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